프랑스 벤처기업인 선파트너사가 그린에너지 스마트폰을 만들수 있는 태양광 충전 패널인 Wysips 를 선보였습니다.
그린 에너지라고 할수 있는 태양광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충전할수 있는데 기존의 태양광 충전 스마트폰등의 디자인과 다르게 얇은 패널막으로 된 부품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기존에도 태양광로 스마트폰을 충전하자는 아이디어는 있었지만 태양광 충전 케이스 처럼 스마트폰의 두께와 무게를 대폭 높여서 휴대성을 떨어뜨린다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선파트너 사의 그린 에너지 스마트폰을 위한 태양광 충전 wysips 패널은 어떻게 이러한 약점을 극복했을 까요?
Key 1 ▶ 선파트너 그룹 사가 개발한 Wysips 태양광 충전 패널
태양광 충전패널 Wysips 패널 : 선파트너그룹사 홈페이지 링크
선파트너 그룹사의 다양한 태양열 활용 제품 가운데 스마트폰, 태블릿등에 채용되는 Wysips 패널의 정확한 모델명은 Wysips Crystal 입니다.
기존의 LCD, OLED 등의 디스플레이 패널 사이에 Wysips 패널을 삽입하면 태양광으로 충전이 이뤄집니다. 90%의 투명도를 달성하여 시각적으로 기존 디스플레이 패널에 추가되더라도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한다고 합니다.
특히 선파트너 그룹사는 차세대 디지털 시계가 태양광 충전 Wysips를 채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면적이 작은 디지털 시계는 화면의 선명도가 제공하는 부분이 상대적으로 스마트폰 , 태블릿 보다는 적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0.5mm 두께의 얇은 Wysips Crystal 패널 부품을 삽입하는 것 만으로도 더 오랜시간 모바일 기기를 사용할수 있는 것입니다.
◎ GIANTT : 매번 느끼지만 가장 많은 혁신은 기존에 존재하고 있는 것을 다른 시선으로 재창조하는 경우에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