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숙한것에서 벗어난다는 것은 참 어려운 일입니다. 습관의 힘을 강조한 여러 도서들이 베스트셀러 반열에 수시로 오르는 것을 보면 습관이라는 것은 정말 무서운 것 같습니다.
IT 분야에서도 습관으로 굳어져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이 있는데 바로 거의 매일 사용하게 되는 웹브라우저를 보안에 문제가 있는 버전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보안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모르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하지 않는 경우보다 익숙한 것을 바꾸기 싫어서 업그레이드 안하는 경우가 더 많다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특히 익스플로러의 경우 익스플로러 7,8,9,10 의 경우는 보안에 취약한 문제가 있으며 특히 7,8 버전의 경우는 심각한 수준이라고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는 보안문제를 어느정도 해결할수 있는 익스플로러 11 업그레이드 캠페인을 진행중입니다. 누구나 쉽게 보안문제를 인지할수 있도록 보안에 취약한 익스플로러 버전으로 해당 캠페인 페이지를 접속하면 위의 화면처럼 안전 또는 위험으로 브라우저 상태에 대한 정보를 표시해줍니다.
또 보안문제가 어느정도 해결된 익스플로러 11을 다운로드 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고 링크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등 보안이 더욱 뛰어나고 웹표준을 준수하는 다른 웹브라우저에 대한 다운로드 링크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너무 오래 고인물은 썩는다는 속담처럼 IT 기술의 경우 익숙한것만을 계속 유지하기 보다는 새로운 변화에 맞춰 움직여 주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네이버 익스플로러11 업그레이드 캠페인 사이트는 이곳을 방문하시면 관련상세 내용을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보안문제 뿐만 아니라 비표준으로 만들어져 최신 웹사이트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익스플로러 7,8,9,10 버전에서 최신 익스플로러 11로 업그레이드 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