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IT 기기에서 리콜이 자주 발생하는 부분이 어답터 나 전원코드등인 것 같습니다. 특정한 상황에서 어답터 나 전원코드가 과열되어 화재를 발생할 우려가 있거나 감전우려등이 발견되면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먼저 리콜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되어 HP 노트북의 전원코드도 2014년 리콜을 진행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MS 서피스프로 구형 모델들에서도 리콜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런데 애플에서도 자사 AC 플러그 어답터제품에 대해서 리콜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 어답터는 2003년~2015년 사이에 만들어진 제품군에 해당되며 리콜의 이유는 특정한 상황에서 고장이 발생했을 경우 감전의 우려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리콜의 대상이 되는 어답터를 구분하는 방법은 위의 사진처럼 4~5의 숫자가 쓰여져 있는 어답터라고 합니다. 영문으로 EUR로 표시된 어답터는 대상이 아닙니다.
교환절차는 국내 애플서비스센터에서 진행하며 교환을 하기위해서는 제품 일련번호를 미리 알고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애플제품 일련번호 확인은 이곳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당장 문제가 바로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만에 하나 있을지 모르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리콜대상이 되는 어답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교환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