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24일부터 구글이 자사의 온라인 광고플랫폼 브랜드인 구글 애드워즈(Adwords) 를 새로운 구글 Ads (Google Ads)로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애드워즈라는 구글 광고 플랫폼 브랜드는 18년동안 사용해오던 브랜드 명이였습니다.
구글의 애드워즈는 2008년 광고 플랫폼인 더블클릭을 31억달러 원화로 약 3조원에 달하는 금액으로 인수와 더블어 시작되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인터넷 광고회사인 더블클릭을 31억 달러에 인수한 구글은 당시 주가가 S&P500 지수대비 44% 상승하였으며 올해 최고의 M&A 사례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운영방식이나 형태가 전혀다른 대형 인터넷 광고 회사가 구글에 완벽하게 통합되는 것은 상당히 오랜 시간을 걸렸을 것입니다.
구글이 18년간 사용해온 애드워즈라는 브랜드를 버리고 새로운 “구글 Ads” 라는 브랜드로 전환한 것은 이러한 통합이 완벽하게 완료되었으며 이제 새로운 가치와 방향으로 나가겠다는 상징적 의미로 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