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전성시대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인터넷 검색을 제외하고 가장 높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컨텐츠는 무엇일까요? 아마도 게임이 최상위권에 거의 포함되지 않을까 합니다. 과거 PC로 즐기던 게임이 이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옮겨온 것입니다.
따라서 사용자에게 친숙한 게임을 학습도구로 사용하고자 하는 시도는 계속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시도는 많았는데 단체를 대상으로 적용하기에는 아직 적합한 게임이 많지 않다고 하겠습니다.
단체를 대상으로 쉽게 학습도구로서의 역할이 가능한 것이 바로 마인크래프트라고 하겠습니다. 특히 저학년 학생들에게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마인크래프트를 학습용 버전으로 변경한 것이 마인크래프트에듀 입니다.
마인크래프트에듀는 일반적인 마이크래프트 게임과 다음과 같은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1.모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2. 오프라인모드를 지원하여 로그인없이 개별로그인 시스템을 통해서 게임에 접근할수 있습니다.
3. 온라인 호스팅을 별도로 지원합니다.
현재 마인크래프트에듀는 이미 학생들에게 친숙한 게임을 기반으로 교육적 효과를 거둘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전세계 40개이상의 국가에서 수천개 학교에서 학습도구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미 일정한 성공을 거두고 있는 마인크래프트에듀는 한단계 큰 도약을 할것으로 생각됩니다. 바로 IT 업계의 큰손인 마이크로소프트가 2016년 1월 19일 마인크래프트에듀를 인수했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뉴욕 콜롬비아 문법학교 2학년 수업교재로 활용중인 마인크래프트에듀
구체적인 조건은 알려진 내용이 없지만 기존 MS 오피스 솔루션을 도입하는 학교에는 무상으로 제공되는등의 패키지 형태에 대한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만약 이러한 정책이 실행된다면 마인크래프트에듀를 학습도구로 사용하는 학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게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제 게임이 본격적인 학습도구로 사용되는 시대가 온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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