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씩 날씨가 쌀쌀해지는 것이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추위가 조금씩 다가오면 다양한 계절제품들에 눙길이 가기 마련인데 보온병도 그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이 보온병이 세계최초로 제품화되어 판매된 연도는 언제일까요? 보온병의 원형이 개발된 것은 1892년 영국 과학자인 제임스 듀어가 진공 이중 유리용기를 고안해냈는데 이것이 보온병의 원형이라고 알려진 “듀어 병” 입니다.
이후 7년뒤인 1903년 독일의 유리장인인 라인홀트가 유리진공병을 금속 케이스로 보호하는 것을 고안해 내고 특허를 취득하게 됩니다.
다음해인 1904년 라인홀트는 THERMOS사를 베를린에 설립하여 상용화된 보온병을 생산하여 판매를 개시한 것입니다. 즉 세계최초로 상용화된 보온병은 1904년에 처음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이후 THERMOS사는 1978년 고진공 스테인리스 보온병을 개발하는등 세계최대의 보온병 브랜드로 성장하게 됩니다.
THERMOS사의 보온병 TV 광고
올해가 보온병 탄생 111주년이 되는 해인데 THERMOS사는 111주년 기념모델인 FFM-500을 발표하고 THERMOS 뮤지엄 카페를 일본에 개설하여 FFM-500 모델을 111개 쌓아올려 전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변에서 흔하게 볼수 있는 보온병이지만 벌써 역사가 111년이나 된 제품인것 입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