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신제품이 나오게 되면 떠들썩한 프로모션과 함께 TV CF들이 거의 융단 폭격 하듯 나오게되는 것을 흔하게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역시 이것은 이동통신사를 통해서 출시될 경우라고 하겠습니다.
자체적으로 TV CF 채널을 국내에서 운용할수 있는 제조사는 삼성 & LG 정도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외산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새로운 돌파구를 찾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수량의 판매가 예상되지 않는 국내시장에서 마케팅비용을 쏟아붇기 쉽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소니의 경우는 직영매장을 통한 판매를 꾸준히 하고 있고 화웨이의 경우는 LG U+와 제휴를 맺고 전용모델전략으로 국내시장 공략을 시작했지만 신통치 못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레노버가 6.8인치 대형스마트폰인 팹플러스(Phab Plus)를 10월 20일 11번가와 손잡고 국내에 출시합니다.
TV CF 까지는 아니지만 EXID의 하니를 전속모델로 기용하여 나름대로 SNS,온라인을 통한 입소문전략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주력 판매루트인 11번가에서 구매시 EXID 하니의 친필 사인경품을 제공한다고 하는등 팬심(주로 청소년층)을 겨냥한 모습입니다.
레노버 팹플러스(Phab Plus) 프로모션 동영상
메탈유니바디와 6.8인치라는 흔하지 않은 대형 디스플레이를 가진 팹플러스(Phab Plus) 스마트폰으로 틈새시장부터 공략을 시작하겠다는 전략인것입니다.
가격은 39만 9천원으로 가격적으로도 꽤 경쟁력있는 수준이라고 하겠습니다. 11번가 단독채널(오픈마켓)을 통해서 스마트폰을 공기계상태로 판매하려는 전략을 펼치는 레노버의 실험이 어떤 결과를 보여질지 궁금해진다고 하겠습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