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의 디젤 게이트( 실험실과 실제 주행중의 배기가스 배출량을 다르게 한것)가 일파만파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번 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가 단순히 폭스바겐 한 브랜드의 신뢰도를 떨어뜨린데 그치지 않고 디젤 자동차라는 카테고리 영역 신뢰도를 떨어뜨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 높은 신뢰도를 보여주었던 독일차의 명성에도 큰 상처를 남기고 있습니다. 또 다른 독일 자동차 브랜드인 아우디의 디젤자동차에서도 디젤게이트와 같은 문제가 발견되었으며 아우디도 이를 인정했다고 합니다.
아우디의 관련 문제 차량은 210만대 이며 독일정부는 폭스바겐과 아우디등 문제가 확인된 자동차브랜드들에게 2015년 10월 7일까지 문제를 수정할 계획을 마련하여 제출하라고 지시한 상황입니다.
문제의 발단이 된 폭스바겐은 디젤게이트 관련 문제에 대한 별도의 홈페이지를 만들었으며 CEO의 사과 동영상 그리고 관련 문제에 대한 FAQ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 웹사이트는 이곳을 방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폭스바겐CEO의 사과 동영상
지금 당장은 구체적인 보상조치 또는 개선조치등에 대한 안내가 없지만 위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독일정부가 10월 7일까지 개선계획 제출을 지시했으므로 조만간 문제 차량들에 대한 조치에 대한 안내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타 TDI (2009 – 2015)
제타 스포츠웨건 TDI (2009-2014)
골프 TDI (2010-2015)
골프 스포츠웨건 TDI (2015)
비틀 TDI / 비틀 컨버터블 TDI (2012-2015)
파사트 TDI (2012-2015)
디젤게이트 문제가 확인된 폭스바겐 디젤자동차들의 정보는 위와 같으며 상기 모델을 소유하고 계신분들은 폭스바겐의 대응조치를 기다려 보시고 관련 안내를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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