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국내 인터넷 업계를 뜨겁게 달구었던 네이트(Nate)가 네이버와 다음에 완전히 밀리면서 쇠락을 거듭해 왔습니다. 검색엔진조차 없어 다음의 검색엔진을 빌려쓰는 궁색한 처지까지 왔던 것입니다. 하지만 모기업인 SK 플래닛에서 지분을 IHQ에 매각하면서 IHQ 소속이 되었습니다.
당연한 수순이겠지만 IHQ 소속이 된 네이트(NATE)는 사명인 SK컴즈에서 “네이트”로 변경한다고 밝혔습니다. 서비스명과 사명을 네이트로 통일하고 SK 흔적 지우기에 나선것입니다.
IHQ로 인수되면서 검색을 중심으로 하는 서비스에서 벗어나 컨텐츠 서비스채널개념으로 네이트의 변신이 예고 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처럼 컨텐츠를 중심으로 하면서 일부 검색서비스등이 녹아든 형태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IHQ는 6개 케이블 방송 채널을 소유중이며 이 케이블 방송에서 만들어지는 다양한 컨텐츠를 온라인에서 유통하는 채널로 네이트가 활용될 가능성이 높은것입니다.
향후 네이트로 사명을 변경한 이후 보다 본격적인 움직임을 보이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과연 네이트가 새로운 인터넷 환경에서 자리매김할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Update 2020-11-04 :
2020년 7월 네이트가 새로운 로고를 업데이트하여 관련 로고 내용으로 이미지를 변경합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