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구글 사이트를 방문해 보시면 무언가 변화된 점을 쉽게 느끼셨을 것 같습니다. 로고와 검색칸이외에 특별한 것이 없는 구글 사이트에서 로고의 변경은 쉽게 파악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의 이미지가 이전 구글 로고 그리고 하단의 이미지가 최근에 변경된 구글의 로고입니다. 그라데이션효과등으로 좀 더 세련된 모습을 보였지만 이전 구글로고는 용량이 커지게 되며 가독성 부분에서도 상대적으로 왜곡 될수 있습니다.
구글의 로고는 수시로 변경되지만 그때마다 변경에 대한 의미는 조금씩 다릅니다. 최근 변경된 구글의 로고는 모바일을 중심축으로 하겠다는 구글의 의지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용량은 크게 줄어들었고 스마트폰등 모바일기기에서의 가독성도 크게 좋아졌습니다. 단순히 구글의 로고디자인이 변경되었다고 해서 모바일을 중심으로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 모바일 화면 전체를 가리는 광고를 운영하는 사이트의 검색순위 페널티 부여
- 알파벳이라는 모기업을 설립하여 인터넷사업과 기타사업을 분리하는 조치
- 모바일 최적화 설계가 이뤄진 사이트들에 대한 가산점 부여
- 모바일에서 간단하게 즐길수 있는 펀(Fun) 기능 적용
등의 모바일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과 조치를 취하면서 마지막으로 로고까지 바꾼 상황이라고 볼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 프로모션 동영상
향후 10년간 인터넷 기업의 승패를 가르게 될 승부처가 바로 모바일이라는 점을 거의 모든 인터넷기업들이 알고 있지만 가장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는 것은 아마도 구글이 아닐까 합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