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5일 아디다스는 피트니스앱 런타스틱(Runtastic)을 2억3천9백만달러 원화로 약 2천8백억원에 인수했다고 합니다.
런타스틱(Runtastic)은 피트니스 관련 앱중 매우 호평받고 있는 앱으로 뛰어난 GPS 연동능력과 배터리관리능력이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관련 하드웨어 제품들도 선보이고 있는데 앱과 다르게 하드웨어는 아직은 크게 영향력을 가지지 못한 상태라고 하겠습니다.
런타스틱은 달리기나 산악자전거등 거의 모든 피트니스 활동에 적합한 앱을 개발해 오는데 주력했는데 이러한 피트니스 관련 앱 기반 기술에 대해서 아디다스가 인정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디다스는 마이코치라는 자체적인 피트니스 관련 프로그램과 앱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디다스의 런타스틱 인수로 인해서 런타스틱이 바로 사라지지는 않는다고 하며 2015년까지는 인수와 관계없이 앱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된다고 합니다.
아디다스 마이코치 관련 동영상
또한 마이코치라는 브랜드에 흡수되는 방식이 아닌 런타스틱이라는 브랜드를 살리는 방향으로 결정된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디다스는 강력한 경쟁사인 나이키에 비해서 피트니스 관리 부분에서 상대적으로 약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이번 런타스틱 인수로 관련 역량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
2 Comments
kwontaewan
나이키와 애플이 꼼냥꼼냥 할 때 낙오 됐던 아디다스가 아주 좋은 결정을 내린 듯 하네요…!
Giantt
네.. 아무래도 이번 인수는 상대적으로 뒤쳐진 스마트폰 연동관련 경쟁력을 단시간내 상승시켜줄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