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1일부로 애플코리아의 CEO가 교체되었습니다. 애플코리아의 리처드 윤 부사장이 CEO로 승격된 것 입니다. 그저 CEO의 교체가 아니라 나름대로의 의미부여가 가능한 인사라고 하겠습니다.
전임 더글라스 벡 CEO의 경우 한국지역을 대표하는 것이 아니라 북미와 일본지역을 총괄해 왔으며 한국까지 CEO 직책을 겸직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애플코리아 CEO라는 직책을 가지고 있지만 한국시장만의 무엇을 만들어내기는 힘든 상황이였다고 하겠습니다. 반면 새롭게 CEO로 취임한 리처드 윤 CEO의 경우는 한국지역만을 담당하게 되며 한국에서의 성과가 매우 중요해졌다고 하겠습니다.
이러한 한국 전담 신임 CEO의 취임과 함께 신규인력 충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임 CEO 취임을 앞둔 2분기 동안 16건의 채용공고를 내놓으면서 몸집을 키우는 모양새이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의 비지니스 확대를 염두에 둔 변화라고 생각됩니다. 보다 구체적인 변화 움직임은 한국지역에 특화된 홍보채널의 확대라고 하겠습니다.
좀처럼 지역채널을 운영하지 않았던 유튜브 채널 서비스를 애플코리아가 개시한것입니다. 직접적인 한국어 홍보채널 서비스를 오픈했다는 의미는 마케팅적인 측면에서 애플코리아가 좀 더 독립적으로 움직인다는 의미가 될 것입니다.
최근 등록된 애플코리아의 유투브 홍보동영상
또한 애플제품을 공급하는 대리점들에게 관련 프로모션을 직접 진행하는등의 영업적인 측면에서의 접근도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애플코리아가 해오지 않았던 일이라고 하겠습니다.
최근 한국정서에 맞지 않는 AS 정책으로 비판받아오던 애플이 변화움직임을 보이면서 점진적으로 AS 정책 변화나 직영판매점인 애플스토어 운영등 보다 공격적인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겠습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