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 조금만 관심있으신 분이라면 로지텍(Logitech) 브랜드를 알고 계실것입니다. 국내에서도 마우스 키보드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는 브랜드가 로지텍이기 때문입니다.
로지텍의 기존브랜드로고
로지텍이 브랜드명을 로지(Logi)로 변경한다고 합니다. 회사명이 변경되는 것은 아니며 브랜드가 변경되는 것으로 로지텍이라는 기업명칭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하지만 로지텍의 기업명칭도 로고디자인이 새롭게 출범하는 로지(Logi) 브랜드와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하게 됩니다.
위의 로고에서 기술을 의미하는 Tech를 빼면 로지(Logi) 브랜드와 같습니다. 오랜시간동안 로지텍의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랑해온 팬들은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기존에 생산하던 키보드,마우스등 PC 관련제품들과 게이밍 관련제품들에는 로지 브랜드 대신 여전히 로지텍 브랜드가 사용되고 향후 새롭게 선보이게 될 제품들에 로지(Logi) 브랜드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왜 로지텍(Logitech)에서 로지(Logi)로 브랜드를 변경할까?
로지텍의 관계자는 “Tech means nothing” (기술은 의미가 없습니다.) 라는 간단한 코멘트로 변경이유를 설명했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처럼 단순히 Tech 라는 단어가 의미가 없어서는 아닐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추정으로는 로지텍 브랜딩이 너무 잘되어 있기 때문이라는 생각입니다. 로지텍의 마우스와 키보드들의 소비자 만족도가 높아 로지텍 = 키보드 & 마우스로 고정된 상황이라고 하겠습니다.
마치 콜라 = 코카콜라 로 인지하는 개념과 비슷하다고 하겠습니다. 로지텍이 그동안 확장해온 게이밍 관련 제품들 역시 결국은 PC 관련 제품들이였기 때문에 이러한 로지텍 브랜드의 이미지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PC시장은 급격하게 축소되고 있으며 PC관련 부품 사업도 향후 미래 전략 사업이 되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향후 PC와 연관성이 낮은 새로운 사업에 진출할때 로지텍이라는 브랜드는 반대로 족쇄가 될수 있는 상황이였다고 하겠습니다. 그렇다고 로지텍이라는 잘 가꿔진 브랜드를 포기하고 맨땅에서 시작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도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렇게 결국 차선책으로 택한 것이 “로지(Logi)” 라는 브랜드가 아니였을까 생각됩니다. 향후 로지(Logi) 브랜드로 어떠한 제품을 선보이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