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에서 카카오 택시에 공을 많이 들이는 것 같습니다. 출시된지 불과 3개월 남짓한 시간만에 기사회원 11만명을 확보하고 누적 호출수도 500만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실제 카카오택시를 이용하고 있는 기사 와 승객 모두 대체적으로 평가도 긍정적인 모습이라고 하겠습니다.
네이버와의 경쟁에서 카카오택시가 빠르게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 내부적인 노력을 많이 기울였다고 생각됩니다. 온라인도 속도와 선점이 중요하지만 모바일의 경우는 더욱 중요한것 같습니다.
카카오택시 TV CF “광속배차편”
이처럼 빠른 성장속도의 이유는 무엇일까요?
개인적으로는 2가지를 보고 있습니다. 카카오택시와 관련하여 TV CF를 집중적으로 내보내면서 서비스 홍보에 총력적을 기울이고 있는 점입니다. 그리고 연령층이 높은 택시기사들에게 카카오톡 인지도가 높아 상대적으로 기사회원 확보가 쉬웠다는 점입니다.
광속배차편의 CF 내용처럼 이용승객들의 상당수가 빠른 배차속도에 만족감을 느끼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다만 어느정도 서비스 품질을 고려하여 기사회원들의 옥석 가리기를 하는 콜택시에 비해서 서비스품질 만족도는 좀 더 낮은편이라 이부분은 보완해 나가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