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5일부터 소득금액증명서 , 납세증명서등 6종의 국세 증명 서류를 정부의 민원 서비스 사이트인 민원24 사이트에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신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해진 6종의 국세 증명서류는 소득금액증명서,납세증명서,사업자등록증명서,납세사실증명서,폐업사실증명서,휴업사실증명서 입니다.
이용가능한 시간은 사업자등록증명서,폐업사실증명서,휴업사실증명서는 연중무휴 24시간 발급받을수 있으며 납세사실증명서,소득금액증명서,납세증명서의 경우는 평일에는 오전9시~오후10시 , 토요일 & 공휴일에는 오전 9시~오후6시 중에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단 발급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공인인증서가 설치된 PC로 접속하여 발급받으시면 되겠습니다.
6월 5일 이전에는 민원24 사이트에서 상기 국세증명서류를 열람만 할수 있었는데 이번에 국세청과 행자부가 실시간 망 연계시스템을 구축하여 인터넷발급까지 가능해 졌다고 합니다.
상기 증명서가 필요하신분들은 민원 24사이트를 방문하여 편하게 발급받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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