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에서 새로운 블로그서비스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브런치(Brunch) 라는 이름의 이 서비스는 6월말 오픈 예정입니다.
최근 네이버의 폴라 나 네이버포스트 처럼 모바일을 중심축으로 하는것 같지는 않으며 소수정예로 블로거를 모아서 질높은 컨텐츠 중심의 블로그 서비스를 생각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다음카카오 브런치(Brunch)는 블로그 서비스라기 보다는 일종의 공동집필 블로그 정도가 더 어울리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현재 티저 사이트를 개설하고 런칭파트너 작가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예제로 노출된 포스트들을 보면 글 자체에 집중할수 있도록 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온라인 eBook 을 읽는 느낌이라고 하겠습니다.
6월말 오픈예정으로 1,000명의 파트너 작가를 모집한 뒤 런칭할 계획인것 같습니다. 작가가 되기위해서는 브런치 사이트를 방문하여 상기 이미지 처럼 양식을 작성한후 신청하면됩니다.
글쓰기를 좋아하고 이름(?)을 알리고 싶거나 남들이 잘하지 않는 블로그를 운영해 보시고 싶다면 도전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초기 런칭 파트너작가라는 부분으로 인해서 글쓰기에 대한 부담감이 상당할수 있으니 이점도 고려해 보셔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