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에서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등으로 촬영한 이미지를 업로드 하면 자동으로 촬영사진을 분류하여 저장해주는 원더 포토 박스(Wonder Photo Box)를 발매했습니다.
1TB의 저장공간을 지원하는 원더 포토 박스(Wonder Photo Box)는 자체 개발한 이미지 분석기술이 적용된 이미지 분석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촬영사진을 분리 저장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촬영 이미지에 태그된 촬영날짜,촬영 위치정보등에 따라서 자동으로 장소별로 구분하여 저장됩니다.또한 이미지 분석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인물,요리,애완동물,풍경등으로 사진별 카테고리 분류기능도 제공됩니다.
이외에 사진추천기능도 제공되는데 원더 포토 박스(Wonder Photo Box)에 업로드한 사진을 모두 분석하여 얼굴의 표정상태,초점,밝기, 흔들림여부등을 판단하여 잘 촬영된 사진을 별표시로 추천해주는 것입니다.
또한 클라우드 백업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후지필름이 운영하는 클라우드 서버와 연동하여 2중으로 사진을 보관할수 있으며 공유기능을 통해서 태블릿이나 스마트폰등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클라우드 백업서비스는 2GB까지만 무료이며 그 이상 용량은 유료라고 합니다.
원더 포토 박스(Wonder Photo Box)는 6월 5일부터 판매가 개시되며 가격은 오픈프라이스라고 합니다.
1TB 용량을 제공하며 사진은 약 15만장 , 동영상은 90시간분량 저장이 가능하며 와이파이와 SD 메모리 카드리더 , HDMI 출력등을 지원하여 TV나 스마트폰,노트북.PC등과의 연동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이제품의 성공여부는 촬영사진 자동분류 기능인데 이미지분석 소프트웨어의 성능에 따라서 효과적으로 자동분류가 이뤄지기만 한다면 사진촬영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