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포트라고 하면 주전자를 연상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킥스타터에 등장한 새로운 신개념 전기포트인 미토(Miito)는 이러한 상식을 깨버렸습니다.
언뜻보면 마치 키친타올 걸이 처럼 생겼지만 전기유도방식을 이용한 전기포트라고 하겠습니다.
미토(Miito)의 가장 큰 특징은 필요한 물의 양만큼을 정확하게 끓일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사진속 유리컵 한잔만 끓여 차한잔을 먹고 싶다면 일반적인 전기포트에서는 아무래도 물의 양이 남을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미토는 먹고자하는 용기를 그대로 옮겨와 물을 끓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필요한 만큼의 물만 끓일수 있습니다.
미토에 대해서 자주 물어보는 질문들과 답변을 보시면 제품을 보다 쉽게 이해하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토(Miito)의 사용방법은?
가열하고자 하는 물이 담긴 용기를 미토의 베이스에 올려놓습니다. 이후 가열봉을 물이 채워진 용기에 집어넣습니다. 이후 미토 베이스에 장착된 터치 센서 가열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물이 비등점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가열이 차단되어 차를 마실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미토에서 사용할수 있는 용기의 종류는?
거의 대부분의 용기를 사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세라믹으로 만들어진 머그잔,내열 플라스틱용기,도자기로 만든 주전자등입니다.
미토로 끓일수 있는 액체의 종류는?
미토로 당연히 물을 끓일수 있으며 우유,커피,스프,국물등을 가열할수 있다고 합니다.
물청소가 가능한가요?
가열봉은 스테인레스 재질로 만들어져 있으며 물이나 식기세척기등을 통해서 세척할수 있지만 베이스부분은 전자부품이 포함되어 있어 물청소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가열용도에 따라서 온도설정이 가능한가요?
커피나 물 또는 다른 국물 ,스프등은 가열해야 하는 온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러한 필요한 온도별로 가열하는 옵션은 아직 개발되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위험하지 않은가요?
아이들이 미토베이스의 가열버튼을 눌러도 뜨겁지 않아서 안전하다고 합니다. 다만 용기에 담겨 가열된 상태의 물을 건드려 쓰러트릴 경우는 물에 의한 화상위험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만지도록 하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일반 전기포트와 미토의 효율성 차이는?
만약 1리터의 물을 가열하는 경우라면 전기포트가 더 효율적일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차한잔을 마실경우는 미토가 훨씬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일반 전기포트가 최소 눈금단위의 측정지표가 알기 힘들게 되어 있고 수평을 맞추기 어려워 미토가 더 효율적이라는 것입니다.
킥스타터에서 선보인 신개념 전기포트 미토(Miito)에 대해서 더 상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이곳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차를 자주 마시는 분들이라면 꽤 괜찮은 상품인것 같습니다.인테리어 측면에서도 괜찮아 보이는 군요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