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을 뜨겁게 달궜던 모뉴엘 사태는 2015년 1월 25일 서울 중앙지검은 (주)모뉴엘에 대해서 3조 4천억원의 사기대출이외에 관련 금융기관에 뇌물을 공여한 혐의로 추가 기소하는 것으로 어느 정도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5500억원의 대출을 상환하지 못해 파산한 모뉴엘사태는 여러면에서 PC 관련 업계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가장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은 PC관련 기업은 잘만테크(Zalman Tech)라고 하겠습니다. 잘만테크는 모뉴엘의 자회사이기 때문입니다.
모뉴엘 사태이후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던 잘만테크는 10월 3일 주식매매거래정지를 당했습니다. 7일 연속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때 한국 거래소측에서는 상장폐지 조치는 없지만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하지만 2015년 5월 13일 상장폐지가 결정되었고 주식시장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1999년에 설립되어 쿨러 전문기업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뤄왔으며 2007년 코스닥에 상장하는등 PC 전문 부품 기업으로는 드물게 성공신화를 만들어 왔다고 하겠습니다.
모기업인 모뉴엘과 다르게 회생절차를 신청하고 홈페이지 역시 지속 운영하는등 회생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 잘만 브랜드가 지속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