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감상을 좋아하시나요? 일반적인 음악감상 수준이 아니라 하이엔드 개념으로 좀 더 깊게 들어가게 되면 음악감상도 엄청난 고가의 취미생활이 되어 버릴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디오파일이 일정수준이상이 되면 빈티지(Vintage) 오디오에도 관심이 가게됩니다. 만약 이러한 경험이 있다면 한번쯤 JBL 파라곤(Paragon) 스피커를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스피커라기 보다는 하나의 예술성있는 가구같은 JBL D44000 파라곤 스피커 (1957년)
1957년 도입되어 1983년까지 판매되었던 JBL의 빈티지 스피커입니다. 스피커라고 보이기 보다는 하나의 예술적인 가구와도 같은 느낌의 스피커라고 하겠습니다.
JBL 빈티지 스피커는 일본에서는 특히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JBL 파라곤 역시 마찬가지라고 하겠습니다. 그런데 이 파라곤 스피커를 불과 2만 3천원에 구입할수 있다! 그것도 새제품이며 소리까지 내는 제품으로 말입니다.
믿기지 않으시겠지만 실제로 판매중입니다. 일본에서 iPhone의 패시브 스피커로 JBL 파라곤을 재현(?)했다고 합니다. 안타깝지만 재질은 목재가 아니라 종이입니다.
반세기를 넘어 iPhone 패시브 스피커로 되살아났다 라는 광고 표현이 좀 과해 보이기는 합니다.
파라곤의 특징적인 모습을 종이로 재현했는데 좌우 독립적인 캐비닛 구조를 재현했다고 합니다. iPhone을 상단 스탠드에 꼽은채로 음악을 들으며 좌우의 소리를 효과적으로 배분하는데 종이재질의 부드러운 반향음을 통해서 iPhone의 소리를 부드럽고 편안하게 재생해준다고 합니다.
가격은 2,483엔이며 원화로는 약 2만 3천원이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무게는 130g이며 크기는 W x D x H : 303mm x 95mm x 155mm의 크기라고 합니다. 실제 구매까지 관심이 있으신 분은 이곳 상품정보 페이지를 참조해보시면 되겠습니다.
JBL 파라곤을 마지막 스피커로 점찍어두었지만 여러가지 상황상 그저 꿈꾸고만 계시다면 이 종이 파라곤(Paper Paragon) 스피커는 어떠신가요?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