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마케팅이라는 단어는 온라인 마케팅 활동에 관심이 있다면 많이 들어보셨을것 같습니다. 또 이러한 검색엔진 마케팅에는 SEO(검색엔진최적화 : Search Engine Optimization) 이라는 용어가 따라다니게 됩니다.
너무 어렵다면 네이버 블로그에서 운영되고 있는 수많은 소규모 매장이나 기업들의 블로그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일명 블로그 마케팅이라는 것의 최상위 개념이 검색엔진 마케팅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컨텐츠를 무료(?) 블로그인 네이버블로그에 개설하여 검색상위 노출을 시키고자 하는 것 부터 시작됩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러한 Technical SEO는 메인으로 볼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구글 플러스에서 찾아낸 인포그래픽을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이 한장의 이미지가 현재의 온라인 마케팅 상황을 잘 설명해주고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글을 작성할 때 Bold와 소제목을 잘사용하고 동영상과 이미지는 몇개를 집어넣어라! 키워드 분포는 어떻게 해야 한다! 등등의 Technical SEO는 이제 온라인마케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낮아졌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컨텐츠 자체의 품질이며 Social Media와의 연계부분이 두번째이며 Technical SEO는 3번째 정도인것입니다.
모두 다 할수 없다면 가장 높은 비중의 컨텐츠마케팅(Content Marketing)을 선택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제 기술 만능 주의와 조급증(분명 시간이 필요한 일인데 매우 빠른 성과를 기대하는 것)이 결합되어 잘못된 방향을 잡고 있는것은 아닌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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