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흥미로운 기능을 선보였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의 그룹을 통해서 물건을 사고 파는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본격적으로 기업을 위한 쇼핑몰 기능 수준은 아니며 개인들간의 중고장터 수준의 판매기능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글쓰기 화면에서 어떠한 제품을 판매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표시할수 있으며 판매가격,배달위치등을 표시할수 있는 간단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외에 과거에 판매했던 제품들의 리스트를 카탈로그 형식으로 보여지게 할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전문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들보다는 주변 지인들에게 소규모 판매를 하는 사람들에게 당장은 유용해 보입니다.
이 새로운 기능은 2014년부터 준비해오던 서비스로 아이폰 OS 및 안드로이드 OS등 모든 페이스북앱에 포함되며 3월부터 적용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의 판매기능 제공은 별도의 중고장터 사이트, 미국의 경우는 크레이그리스트(Craigslist) 나 국내의 중의 네이버 중고장터 까페 같은 곳에서 이뤄지는 개인간 중고거래의 상당부분을 흡수할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 이러한 개인간 거래가 활성화된다면 현재 옥션(Auction)의 포지션처럼 향후 페이스북이 좀 더 기능을 확대하면서 쇼핑거래 기능을 본격화할수도 있습니다.
거래에 사용되는 결제시스템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 애플이나 구글과 달리 페이스북은 거래중개기능에 보다 관심이 있는것 같습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