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즉 스마트폰,태블릿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것을 고려한 전략은 필수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PC를 통한 방문자가 구매전환율이 높고 모바일을 통한 방문자의 구매전환율은 무시해도 좋은 수준이다.
이러한 막연하고 보수적인 생각은 이제 접어두어도 될 시기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웹(Responsive Web) 또는 모바일 전용 사이트를 구축해 두었으니 우리의 모바일 대응전략은 잘 되어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생각하신다면 생각을 바꾸셔야 할것 같습니다. 모바일을 통한 방문자가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최소한의 준비만 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매장을 열었으니 이제 손님들을 관심을 가질 만한 다양한 마케팅전략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마케팅전략,썸네일 이미지 어떻게 만들것인가?
식당이 밀집한 거리가 있다고 가정했을때 간판과 매장 정문 인테리어 부터 보게됩니다. 단순히 취급 음식과 메뉴판과 가격만 표시한 식당보다는 먹음직스럽게 보이는 큰 음식 이미지등을 내건 식당에 눈이 더 가게 될 것입니다.
모바일에서도 텍스트 보다는 이미지(썸네일)이 더 사용자의 시선을 끌게 됩니다. 특히 모바일은 제한된 화면크기로 인하여 PC화면보다 이미지 사용량이 상당히 적고 더 이미지에 집중할수 있는 환경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상기 뉴스 화면을 봤을때 가장 먼저 클릭하고 싶은 뉴스는? 텍스트 or 썸네일 이미지
PC에서도 텍스트 보다 이미지에 대해 사람들이 클릭해 보는 확율이 높지만 모바일에서는 PC를 기준할때 보다 약 2~3배 이미지 클릭율이 높다고 분석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모바일에서 보여지는 썸네일을 자동축소 또는 전략없이 대충 생성하여 등록하는 것 보다는 마케팅 전략을 세워 별도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몇가지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썸네일에 이미지와 텍스트를 혼용하지 않는다. 썸네일로 축소될 이미지에는 단순한 이미지만을 집어넣어 집중할수 있도록 합니다. 폭탄세일, ~%할인 등등의 텍스트는 외면받기 쉽상입니다.
2) 대표하는 상품, 예를 들어 옷이라고 했을때 컬러가 다양하더라도 컬러별로 3~4개를 섞어 보여주지 않습니다. 가장 선호되는 컬러 한가지만 노출합니다. 즉 1개의 상품이미지만을 집어넣는것이 좋습니다.
3) 노출하는 플랫폼에 맞는 최적의 썸네일 크기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미지가 좌우로 퍼지게 보이거나 세로로 퍼져 보이는등 왜곡된 이미지는 최악의 경우라고 하겠습니다.
정리해 보면 썸네일로 사용되는 이미지에 텍스트는 사용하지 않으며 또 다중이미지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음식을 예로 든다면 가장 핵심적인 포인트가 되는 부분을 잘라내기하여 방문자가 집중할수 있게 해주어야 합니다.
상기 생선회의 경우 근접한 부분으로 회라는 외형적인 부분만 드러나게 썸네일을 구성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라고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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