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동작 기술이 적용된 비행기,자동차,헬리콥터 등등 이제는 크게 신기하지 않을 정도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또 이러한 무인 동작기술이 개발되는데 가장 앞장서고 있는 분야가 바로 군사분야가 아닌가 합니다.
미 해군은 스스로 수중에서 정찰이 가능한 로봇 물고기인 고스트 스위머(Ghost Swimmer)를 개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고스트 스위머는 갑작스럽게 공개된 것은 아니며 2008년 경부터 개발이 진행되어 온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미 2008년에 참치와 닮은 프로토타입 로봇 물고기 시제품을 개발했기 때문입니다. 당시 개발된 프로토 타입은 기존 보다 배터리 전원을 약 3배 더 향상시키고 참치처럼 수영하도록 설계하는 기본 목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또한 전기활성 고분자를 통해서 움직이는 합성근육을 사용하여 진짜 물고기처럼 움직이도록 하는 설계였습니다.
물론 이것은 물고기로 위장하여 미해군이 원하는 정찰업무가 가능하도록 하기 위함이였습니다.
미해군 스파이물고기 고스트스위머(Ghost Swimmer) 개발
이러한 노력들의 결과물이 최근 공식적으로 완료되어 성능시험까지 통과하게 되었고 미해군은 고스트스위머(Ghost Swimmer)라는 이름까지 명명하게 된것입니다.
최종 개발된 고스트 스위머는 길이가 1.5m이며 무게는 45kg 이라고 합니다. 구동방식은 참치처럼 꼬리지느러미를 좌우로 흔드는 방식으로 이동하여 적군이 물고기로 인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약 90m까지의 깊이에서 동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성능시험 동영상은 상기 동영상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외에 유선조종 모드를 이용할수도 있는데 150m 길이의 신호선을 연결하여 실시간으로 수집된 첩보를 전달받을수 있는 모드라고 합니다.
자연 속 실제 동물을 닮은 로봇들이 속속 개발되고 있는 상황인데 잠자리를 로봇으로 구현한 사례나 캥거루를 구현한 사례도 이미 소개드린바 있습니다.
언젠가는 주변에 있는 곤충이나 동물이 스파이 로봇은 아닌가 의심해 봐야할 상황이 생길지도 모르겟습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