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쇼핑관련 연계사업의 방향을 모바일 결제시장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2015년 상반기 부터 네이버가 “네이버 페이” 라는 이름으로 모바일 결제 대행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합니다.
아무런 인프라 없이 어떻게 갑자기 모바일 결제시장에 뛰어드나 하시겠지만 기존 네이버 체크아웃 서비스의 인프라를 활용하는 전략입니다.
네이버페이로 모바일결제시장 진입하는 네이버
사실 네이버쇼핑으로 가격비교 그리고 입점업체로 부터의 수수료를 받는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던 네이버가 결국 이러한 가격비교 서비스를 포기하고 모바일 결제대행으로 사업방향을 전환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가격비교 그리고 입점업체로 부터 수수료를 받는 사업모델이 이미 동종 사업모델을 수행하고 있는 경쟁업체들이 많이 있고 오픈마켓들과의 힘겨루기 부분등으로 전망이 그다지 좋지 않다고 판단했다고 하겠습니다.
네이버 페이의 기반이 되는 네이버 체크아웃 서비스는 기존 네이버 회원들의 인프라를 활용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라고 하겠습니다.
네이버 ID로 다양한 쇼핑몰에서 결제가 처리되는데 이러한 웹기반 서비스에 모바일 결제 부분을 더해서 네이버 페이가 된다는 개념으로 볼수 있습니다.
2014년 12월 22일 현재 네이버 체크아웃 가맹점은 43,309개로 당장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더해 사업을 시작하는데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 모바일 결제 부분이 더해지면서 가맹점은 추가로 확보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국내 모바일 결제 시장 판도가 크게 바뀔것으로 생각됩니다.
구글,페이팔,알리페이 그리고 최근 애플페이서비스를 개시한 애플등 해외 결제대행 서비스는 물론 기존의 국내 모바일 결제 대행 서비스업체들까지 2015년 한해는 이시장도 뜨겁게 달아오를 것으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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