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와 페이스북은 SNS 분야의 양대산맥과 같은 서비스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추구하는 방향이 달랐고 단순하게 성장성이나 수익성 측면 그리고 가입자 확대상황등에서는 페이스북이 보다 앞서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투자자들로 부터 성장의 한계에 부딪혔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는 트위터에서 새로운 신규 인증서비스인 디지츠(Digits)를 선보였습니다.
기록을 남기지 않는 트위터의 신규 인증서비스 디지츠(Digits)
디지츠는 간단하게 인증서비스라고 할수 있습니다. 기존 인증서비스들과 다른점은 로그인을 한 기록이 남지 않는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또한 새로운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등의 소셜계정에 로그인한 소셜계정인증을 받거나 이메일 인증을 받아야 했지만 이러한 과정이 필요없는 편의성도 장점이라고 하겠습니다.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ID를 생성하거나 비밀번호를 생성하여 기억할 필요도 없는 것입니다.
이러한 디지츠의 새로운 개념은 개발자들에게도 환영받을 만한 컨셉입니다. 인증처리를 위해서 SMS 업체들과 연동할 필요없이 무료로 인증번호를 생성하고 신규가입자에게 전달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페이스북이 페이스북 서비스 자체를 변형 확대하면서 쌓여진 인프라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신규서비스들을 도입하고 있다면 트위터는 실시간 그리고 140자라는 제한된 메시지성을 그대로 유지하기로 결정한것 같습니다.
다만 트위터 그리고 디지츠등 다양한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을 수평적인 관계를 기반으로 유기적으로 엮어내는데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것입니다.
그러나 디지츠 그리고 디지츠와 함께 선보인 패브릭등의 다양한 새로운 시도가 수익성으로 연결되지 않는다면 결국 다시 “성장성의 한계”라는 원초적인 문제점에 부딪히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