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가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서 두각을 보이면서 샤오미를 인지하기 시작한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샤오미는 매우 빠른 속도로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종합가전 기업으로의 전환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이외에도 TV , 셋탑박스 , 외장배터리, 이어폰등 스마트폰이외의 제품들을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는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물론 아직은 종합가전기업이라고 부르기에는 스마트폰이외 제품들의 판매량이나 시장점유율은 미미하지만 스마트폰의 성과를 생각해 본다면 가전기업들도 경계해야할 상황이라고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이외 가전성격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하는 샤오미
샤오미의 공기청정기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전에 샤오미가 먼저 선보인 스마트폰이외의 IT 제품들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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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Mi TV 시리즈는 최신 버전인 Mi TV2의 경우 49인치 4K UHD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물론 파격적인 가격이 인기의 주요한 요인입니다. 원화로 불과 60만원대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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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 Box는 애플TV와 같은 컨텐츠 제공 솔루션 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다양한 TV프로그램이나 영화를 무료로 스트리밍 하는 역할의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가격은 7~8만원수준에 불과하며 향후 샤오미가 적극적인 컨텐츠 유통사업을 펼치는데 기반 역할을 하는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샤오미는 최근 컨텐츠 사이트들에 지분투자를 하는등 컨텐츠사업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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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의 외장배터리와 이어폰입니다. 소형 음향가전 그리고 스마트폰의 악세사리 성격을 가진 제품이지만 역시 큰 분류에서는 가전제품으로 분류할수 있다고 하겠습니다.
최근 국내 일부 스마트폰 관련 까페에서는 샤오미 외장 배터리를 공동구매하는등 국내에서도 조용히 인기를 누리는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샤오미가 출시한 공기청정기 “Mi Air Purifier”
샤오미가 새롭게 출시한 제품은 공기청정기 제품으로 Mi Air Purifier 라는 모델명입니다. 공기질이 좋지 않은 중국 내수시장을 겨냥한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가격은 899위안으로 원화로 약 16만원선입니다.
공기청정기가 차지하는 면적이 A4 한장의 크기수준으로 컴팩트하다는 점과 분당 10,000리터의 공기를 청정시켜주는 강력한 성능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내부 구조는 듀얼팬과 4개의 독립적인 에어 홀 설계가 적용되며 주요부품은 일본산이라고 합니다. 필터는 3중 필터가 적용되어 PM2.5 입자를 분당 10,000리터 수준으로 청정한다고 합니다.
이외에 실시간으로 공기청정상태와 동작상태를 제어하는데 스마트폰을 베이스로 한 샤오미 답게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격제어와 경보기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필터는 원화로 약 2만 5천원수준이라고 하며 공기청정기 수요가 꾸준한 중국에서는 꽤 좋은 반응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샤오미가 이렇게 가전제품 성격의 제품을 꾸준히 내놓을수 있는것은 브랜드 포지셔닝을 매우 잘하고 있기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즉, “좋은 품질과 디자인을 가진 가격대 성능비가 최고수준인 브랜드” 라는 이미지입니다. 물론 이러한 이미지는 중국에서 한정된 이미지이기는 하지만 큰 내수시장을 가진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은 곧 글로벌 시장의 영역확대로 이어지는 상황이라고 하겠습니다.
샤오미가 스마트폰분야에서 거둔 성공을 가전분야에서도 이어나갈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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