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는 혁신적인 제품들과 톡톡튀는 제품들을 많이 선보여 왔습니다.
하지만 근래의 상황을 보면 소니의 신제품들을 봐도 크게 감흥을 느끼지 못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소니의 혁신 정신이 사라진것일까요? 아니면 경쟁사들의 혁신이 소니보다 더 강력한 것일까요?
2014년 12월 소니가 각 분야별로 선보인 신제품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여러분의 느낌도 저와 같으신지…….
방향을 못잡고 있는 소니의 12월 신제품들 정보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제품은 소니의 대표적인 게임관련 상품인 플레이스테이션4(PS4) 신제품 소식입니다. PS 20주년을 기념해서 특별한 제품을 선보였다고 합니다. 20주년 기념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다름아닌 “컬러” 입니다.
위의 이미지만 보셔도 어떤 느낌인지 아실것 같습니다. 기능적인 특별한 혁신 없이 그저 컬러만 다를 뿐입니다. 20주년이니까 이해해도 되지 않는가? 라고 반문하실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겨울왕국이 인기일때는 겨울왕국을 새겨넣은 버전, 20주년이니까 초기 PS와 동일한 컬러…. 좀더 기능적으로 다르게만들수는 없었을까요? 그래도 20주년 특별 버전인데 말입니다. 겨울왕국 버전 PS4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제품은 최신 스마트와치 신제품인 “스마트와치3” 입니다. 글로벌로 발매된 상황은 아니며 캐나다에서 먼저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과거 소니의 신제품들은 보는 순간 와~ 하는 탄성을 자아내게 했던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가장 최신 IT 트렌드가 접목된 제품이라면 두말이 필요없는 수준이라고 하겠습니다.
하지만 소니의 $279.99 가격의 가장 최신형 스마트와치를 보는 순간 이런느낌을 받으실 분이 얼마나 될까요? 가장 먼저 밴드부분의 Dust Proof(먼지 보호)기능부터 신경써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전 소니의 스마트와치 제품과 얼마나 진일보 했는지 비교해 보시려면 소니 스마트와치 SW2 관련 포스트를 참조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세번째 제품은 근시일에 소개해드렸던 KW11 입니다.
향수병을 닮은 여성고객층을 타겟으로 하는 이 신제품은 악세사리로 보기에는 너무과한 가격이 문제입니다. 최신 스마트폰으로 충분히 대체가 가능한 셀카사진을 위해서 999,000원을 투자하실 여성분들이 많을지 의문시 됩니다.
컨셉은 좋았으나 무리한 가격이 발목을 잡는 느낌입니다. KW11에 관한 상세한 블로그 포스트는 이곳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소니의 헤드폰, 미러리스 카메라, 노트북등 수많은 제품들을 구입하여 사용해 왔습니다만 최근에 소니의 제품을 선택하는 비율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예전처럼 소비자의 마음에 탄성을 자아내게 하는 완성도 높고 혁신적인 제품들이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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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
2 Comments
종달
개인적으로 그렇게 노력했던 웨어러블 익스텐더 API를 죄다 버리고 안드로이드웨어로 갈아 타버린게 은근 괘씸죄같더군요… 여태 개발해오던 개발자들은 잘쓰던 API가 순식간에 폐기 되버린샘이 되니까요
Giantt
개인적으로는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전략 부재가 원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래저래 개발자분들은 고충이 많으시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