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과 어도비가 협력하여 새로운 한중일 범용폰트인 Noto Sans CJK 폰트를 발표했습니다. 한중일 범용폰트? 이건 무슨말일까요?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한글에 최적화된 폰트를 사용할 경우는 한글을 표현할때 아름답게 표현해주지만 영어정도만 고려되고 일본어나 중국어등에 대한 표현은 고려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일본어나 중국어가 한글과 같이 포함된 문서를 작성하게 될 때 일관된 글자체 느낌을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구글과 어도비가 발표한 한중일 범용폰트는 각 언어들에 대해서 일관된 글자체로 문서를 표현해주는 것입니다.
일본어와 중국어 그리고 한글과 영어 4개 언어에 대해서 모두 일관된 느낌의 폰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국과 중국 & 일본의 사용자들이 문서를 작성할 때 보다 미려한 문서 작성이 가능해진 것입니다.
더구나 이러한 한중일 범용폰트가 무료로 제공되며 무료폰트라고 믿기지 않는 7단계의 폰트 굵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상용폰트라고 하더라도 3단계~4단계 정도 굵기 지원을 합니다.
하지만 Noto Sans CJK 폰트는 Thin / Light / Demi Light / Regular /Medium , Bold , Black 의 7단계 굵기를 지원하여 거의 모든 문서작성에서의 문제없이 작성이 가능합니다.
>> 구글 Noto Sans CJK 무료 폰트 다운로드 링크
현대적인 한글뿐만 아니라 고어도 지원하며 중국,일본,대만,홍콩등에서 쓰이는 변형한자까지도 모두 지원한다고 합니다.
국내의 산돌커뮤니케이션과 일본과 중국 의 대표적인 글꼴전문업체가 제작에 참여하였고 전체적인 프로젝트 조율은 어도비가 진행했다고 합니다. 어도비에서는 본고딕이라는 이름으로 이 폰트를 배포합니다.
그럼 구글은 한 가장 큰 일은 무엇일까요? 모든 비용을 부담했다고 합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