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의 사업영역은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한 구글 못지 않게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는것 같습니다.
수퍼셀을 인수하며 모바일 게임분야에 본격 진출하는가 하면 산업 카테고리 자체가 무너져 사라질 위기에 처한 PHS 통신사업을 다시 살려내기도 하니 말입니다.
그런데 손정의 회장은 로봇사업에도 관심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최근 소프트뱅크가 세계최초로 개인용로봇인 Pepper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로봇같지 않은 친숙한 이미지의 소프트뱅크 Pepper는 2005년 설립된 프랑스의 알데바란(aldebaran)사에서 디자인한 로봇을 베이스로 하고 있습니다.
알데바란(aldebaran)사의 컨셉 자체가 가족의 동반자 로봇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인간형 로봇디자인을 적용하면서도 친숙한 이미지가 반영되었다고 하겠습니다.
이모션엔진과 클라우드AI 성장해나가는 세계최초 개인용 로봇 페퍼(Pepper)
소프트뱅크가 공개한 세계최초 개인용 로봇 페퍼(Pepper)는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기존의 로봇들과 어떤 차별점을 내세우고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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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뱅크에서는 전통적인 기존의 로봇을 위와 같이 정의하고 있습니다. CPU와 메모리 그리고 개별화된 프로그래밍을 통해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능력이 제한적이며 성장의 폭이 적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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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소프트뱅크 Pepper는 이모션 엔진과 추가적인 정보습득이 가능한 클라우드AI를 적용하여 상황을 읽고 배우며 성장해 가는 로봇이라는 것입니다.
가족을 위한 로봇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는 페퍼(Pepper)
소프트뱅크에서는 페퍼가 가족을 사랑하고 위하는 개인용 로봇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감정을 이해할수 있어 진정한 가족의 동반자역할을 할수 있음을 내세우고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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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모션엔진과 클라우드 AI는 페퍼를 대표하는 가장 큰 특성이라고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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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어느정도 수준의 감정이해 폭을 가지고 있으며 클라우드 AI 라는 신개념의 인공지능이 얼마나 성장가능한지는 아직은 명확하게 밝혀지고 있지 않습니다.
정확한 것은 소프트 뱅크가 판매개시 시점으로 밝힌 2015년 2월이후 제품을 실제로 구입한 사람들의 평가에 따라서 엇갈릴 것으로 판단됩니다.
파격적인 가격 원화 약 2백만원에 불과한 페퍼
소프트뱅크가 내세우는 이모션엔진이나 클라우드AI등의 개념을 깊게 이해하지 않고 개인용 로봇이라는 점을 고려했을때 페퍼의 판매예정가격을 보면 잘팔릴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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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뱅크는 페퍼의 가격을 불과 198,000엔 (원화 약 197만원)으로 책정했기 때문입니다. 고급 노트북이나 중급형 TV 1대 가격으로 개인용 로봇의 구매가 가능한 것입니다.
페퍼는 어린이와 친구가 되어주는 베이비시터 기능이나 파티 프로모터기능등을 수행하며 어린이의 감정을 읽고 기록하게 됩니다. 또한 일본내 소프트뱅크 샵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이 페퍼의 시범을 보이는 영상
높이는 1.2m 무게는 28kg 이며 전원은 리튬 이온 배터리로 약 12시간 동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머리와 가슴 그리고 팔다리등에는 각종 첨단 센서를 장착하고 있으며 가슴부에는 10.1인치 디스플레이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머리에는 4개의 마이크와 2개의 카메라 그리고 터치센서등이 부착되어 있으며 가슴에는 자이로센서 ,팔에는 터치센서가 2개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동의 핵심인 다리는 레이저센서,범퍼센서,자이로 센서등이 장착되어 정밀한 활동을 할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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