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의 급성장이 너무 빨라 주요 경쟁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아마도 정신이 없을 것 같습니다.
2014년 4월 샤오미의 홍미(Redmi)가 삼성을 제치고 중국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 즉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샤오미 홍미가 삼성 제치고 중국내 판매량 1위 스마트폰
포브스(Forbes)의 스마트폰 관련 동향기사를 보면 주요 지역의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동향을 소개하면서 가장 놀라운 이름으로 기록될 제조사로 중국의 샤오미(Xiomi) 그리고 홍미(Redmi)를 꼽았습니다.
삼성과 애플이라는 거대한 벽을 세계최대 스마트폰 시장이 된 중국시장에서 제쳐버렸기 때문입니다.
중국시장은 판매량 부분에서만 1위였고 매출액 기준으로는 2위 시장이였는데 최근에는 판매량과 매출액 모두 미국시장을 넘어 세계최대 규모의 스마트폰 시장이 되었습니다.
현재 샤오미가 중국시장이라는 로컬시장을 중심으로 영업망을 갖추고 있지만 싱가포르,말레이지아등에서 성공적으로 판매를 기록하면서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국가로의 향후 진출과정도 원활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여지는데 이것은 샤오미 글로벌 사장직을 맡고 있는 휴고 바라(Hugo Barra)의 역량이 발휘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겠습니다.
2014년 4월 중국내 최초 스마트폰 구매자 중 41%가 샤오미 선택
이러한 샤오미 홍미(Redmi)의 중국판매량 1위 스마트폰 등극 관련 기사는 KANTAR 월드패널 사이트의 주요 시장동향 분석기사에서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KANTAR 에서는 샤오미의 홍미가 처음으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사람들 중 무려 41%에게 선택받았다는 분석자료를 내놓았습니다. 샤오미가 구사하고 있는 파격적인 가격 대비 성능전략이 제대로 통하고 있는것입니다.
이것은 고가의 프리미엄 전략을 구사한 애플과 프리미엄 전략과 스펙은 떨어지지만 상위브랜드 파워로 보급형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삼성 모두에게 부담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중국시장에서 삼성과 애플의 브랜드 인정가치를 제외한 스마트폰의 가격과 성능을 적어도 샤오미수준으로 끌어올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