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IT 미디어인 벤처비트를 인용하여 국내 미디어에서 보도된 자료에 의하면 중국 스마트폰 시장이 확고한 세계 최대 시장으로 자리를 잡았다는 소식입니다.
이미 판매 수량부분에서는 미국시장을 능가하여 최대시장의 자리를 유지해왔는데 최근 2014년 5월 SA의 조사결과 매출액부분에서도 미국시장을 앞질러 판매량과 매출액 2개 부분 모두 중국이 세계최대 스마트폰 시장이 된것입니다.
세계최대 시장으로 성장한 중국 스마트폰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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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2014년 중국스마트폰 시장규모 변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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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량 |
2013년 |
2014년 |
중국 |
3억7천480만대 |
4억2천980만대 |
미국 |
1억6천330만대 |
1억6천340만대 |
매출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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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
507억달러 |
872억달러 |
미국 |
574억달러 |
595억달러 |
[/sws_minimalist_table_csv]
판매량과 매출액을 보면 미국 스마트폰 시장이 확실하게 정체되어 있다는 것이 확인됩니다.
중국은 여전히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미국은 1억 6천만대를 수준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정체기가 명확해 보입니다.
하지만 판매량은 적더라도 프리이엄 스마트폰 중심의 시장구조를 가지고 있어 매출액은 2013년 574억달러로 507억달러를 기록한 중국시장보다 높았습니다.
하지만 2014년에는 이마저도 중국시장에 내준것 이며 이러한 격차는 더욱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시장 공략 못하면 어려워진 스마트폰 세계1위
향후 스마트폰 시장에서 세계1위를 하고 싶은 브랜드가 있다면 필히 중국시장 공략을 성공해야 할것으로 판단됩니다. 또 기존의 절대강자인 애플과 삼성역시 과거의 프리미엄폰 전략을 수정해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시장의 경우는 샤오미,OPPO,VIVO등 2세대 토종 스마트폰 제조사를 중심으로 파격적인 가격과 성능을 기준으로 치열한 경쟁이 진행중인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삼성과 애플은 중국시장에서 파괴적 기술을 접목시킨 중국 2세대 스마트폰 제조사들을 어떻게 상대해야 할지 고민스러운 시점일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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