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세계 최고 수준의 검색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웹표준을 준수하여 수많은 사이트와 블로그들의 컨텐츠를 불과 몇십초만에 자사의 검색엔진 DB에 인덱싱 시키고 있습니다.
그런데 구글이 컨텐츠의 인덱싱 색인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앱 다운로드 광고에 대한 부분입니다.
사이트 나 블로그(블로그 홍보를 위한 앱은 사실 없을것으로 예상됩니다만)를 홍보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용 앱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앱을 다운로드 하기 위한 삽입광고가 문제가 된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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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이 충고하는 모바일대응 전략 (1) 재생할수없는 동영상(Unplayable videos)
구글이 충고하는 모바일대응 전략 (2) 잘못된 리디렉션(Faulty redirects)
구글이 충고하는 모바일대응 전략 (3) 스마트폰전용 404페이지(Smartphone-only 404s)
구글이 충고하는 모바일대응 전략 (4) 앱 다운로드 광고 (App download interstitials)
구글이 충고하는 모바일대응 전략 (5) 관계없는 상호링크와 페이지로딩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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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다운로드를 홍보는 간단한 배너 사용권장
구글에서는 이러한 사이트홍보앱을 다운로드 하기 위한 광고등에서 잘 설계된 배너소스나 간단한 배너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애플 사파리(safari)용 스마트 앱 배너와 같은 솔루션등을 사용하여 배너를 제작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소스구현이 어렵다면 해당 앱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구글플레이 나 애플스토어의 해당페이지로 연결되는 HTML 이미지를 사용할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등을 통한 사이트 방문자를 증가시키기 위한 앱다운로드 권장 배너가 검색엔진의 인덱싱 방해요소가 된다면 소탐대실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참조 : 애플 스마트 앱 배너 (Smart App Banner )
애플의 스마트앱배너는 사용자가 배너광고를 보기 싫어하는 경우등에 대한 선택권(배너닫음)을 제공합니다.
또한 배너에서 다운로드를 권장하는 앱이 이미 방문자의 기기에 설치된 경우 다운로드 링크 대신 간단한 메시지등을 보여줍니다.
만약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라면 다운로드가 가능한 앱스토어페이지로 안내하게 됩니다.
또한 배너가 자동으로 방문자의 기기에서 해당앱이 사용가능한지 판단한다고 합니다. 만약 배너에서 광고하는 앱이 사용자의 위치나 국가에서 사용할수 없는 경우는 배너가 표시되지 않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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