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Comments

  1. 1

    Joshua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아시다시피 구글과 네이버의 가장 큰 차이점은 검색결과를 선정하는 알고리즘에 있습니다. 독자적인 텐츠를 생산하는 퍼블리셔의 입장에서 구글은 정말 고마운 서비스가 아닐수 없습니다.
    내가 선택한 키워드와 말하고자 하는 바에 진정성이 있으면 – 물론 최적화도 필요합니다만 – 어김없이 해당 키워드로 검색했을때 구글의 첫페이지에서 자신의 글을 발견할 수 있는반면 네이버의 경우에는 네이버의 컨텐츠 에코시스템 안에 있는 컨텐츠일 경우에만, 그것도 네이버의 입맛에 맞을 경우에만 첫페이지 또는 메인페이지에 노출이 되는 영예(?)를 맞이할 수 있으니까요.
    아, 한가지 더 말하자면 굳이 광고비를 내고 네이버의 클릭광고를 실행하는 방법도 있네요.
    네이버가 철저하게 본사의 영업이익에만 포커스를 맞추지 않고 컨텐츠 생산자의 입장과 필요한 자료를 애타게 찾고있는 검색유저의 입장에서 다시 생각하고 개편에 임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물론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Reply
    1. 1.1

      Giantt

      네이버에서 거대기업 구글과 맞서 선택한 방식이기 때문에 네이버의 상위노출로직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는 크게 불만은 없습니다.
      다만, 외부사이트나 블로그등에 대한 자연스러운 크롤링 즉 웹문서 검색부분은 확실히 강화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네이버를 이용하는 국내유저들에게 적어도 외부 웹문서에 대한 충실한 정보 제공은 해주었으면 하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현재의 네이버 웹문서 경쟁력은 매우 떨어지고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Reply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pyright © Giant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