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Comments

  1. 1

    궁금했지만 이유를 몰랐는데 잘 봤습니다.

    Reply
    1. 1.1

      Giantt

      포스트에 언급한 내용이 삼성TV가 일본시장에서 부진한 이유의 전부는 아니겠지만 중요한 요인이라고 보시면 되실것 같습니다. 물론 또 다른 숨겨진 이유가 있을수도….

      Reply
  2. 2

    삼성 티비는 수년전 일본시장 철수했습니다.
    때문에 점유율이 안잡히는 거에요.
    현재 일본 업체에 부품으로만 공급중입니다.

    Reply
    1. 2.1

      Giantt

      네. 말씀하신 상황을 감안해도 일본시장에 대한 삼성의 전략은 근본적으로 차이는 없는것으로 생각됩니다. 최근 상업용 LED 규격문제로 일본시장을 철수하는 것과 같은 맥락으로 보여지기 때문입니다.

      Reply
  3. 3

    익명

    일본 한국이라는 특성으로 봐야 하는것입니다 그냥 제품에 성능으로 들어가는 나라는 아니라고 봅니다 얼마전 스마트폰에 삼성이라는 로고만 지웠을뿐인데 판매량이 증가했다는 글을 본적이 있습니다 즉 일본은 한국을 적이라고 생각한다는거죠

    Reply
    1. 3.1

      Giantt

      한국을 적으로 생각하는 개념보다는 국가브랜드 개념으로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한국에서 중국산 가전제품보다는 국산 가전제품이 막연하게 품질이 더 좋다는 이미지가 있는것과 비슷합니다.
      다만 일본은 이러한 강도가 매우 강력하다고 하겠습니다.

      Reply
    2. 3.2

      Zz

      현재 일본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삼성을 적으로 본다면 삼성 제거만으로 매출이 상승할 수 있을까요? 적이라고 생각하면 절대 사지않겠죠?
      일본은 삼성을 인정하고 싶지않은 후배라고 생각하는 것이 더 올바른 인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술을 가르쳐줬더니 이제는 선배를 뛰어 넘으니 분하지않겠습니까?
      삼성은 이런 것을 파악하고 삼성 브랜드를 떼고 갤럭시라는 제품명만으로 접근하는 겁니다. 그리고 이것이 먹히고 있는 겄이죠.

      Reply
      1. 3.2.1

        Giantt

        네 TV라는 한정된 영역이 아닌 브랜드라는 좀 더 큰 영역으로 본다면 말씀하신 부분이 가장 요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Reply
  4. 4

    익명

    hello im from japan, but how did you get the graph which is showing TV share in japan?

    Reply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pyright © Giant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