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잡스는 살아있을 때도 대단한 인물이였지만 죽어서도 그 영향력이 대단한 인물인 것 같습니다. 스티브 잡스 그리고 스티브 워즈니악등이 함께 애플 I 컴퓨터를 처음으로 만들었던 캘리포니아 로스앨터스 시의 스티브잡스 과거 주택을 사적 문화재로 지정했다는 소식입니다.
사적 문화재로 지정되면 주택을 개보수 할 때 허가를 받아야 하는 불편함들이 있는 현재 소유주인 스티브잡스의 여동생은 이러한 시당국의 사적문화재 지정을 반대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Key 1 ▶ 스티브잡스 로스앨터스 주택 사적문화재로 지정
스티브 잡스는 이곳에서 애플 I 컴퓨터 100대를 만들었는데 이것이 현재 세계적인 대기업인 애플의 시작이였던 것 입니다. 당시 만들어진 100대 중 50대만 판매가 되었고 나머지 50대는 친구들에게 전달되었다고 합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앨터스시의 스티브잡스 주택 : 애플I 컴퓨터가 이 창고에서 탄생
당시에는 $500 수준으로 팔렸다고 했던 이 애플 I 컴퓨터는 최근 67만 달러라는 거액에 경매 낙찰되기도 했습니다. 또 한국의 대표적인 게임회사인 넥슨이 경매로 나온 애플 I 컴퓨터를 구입하여 자사의 게임박물관에 전시하고 있기도 합니다.
스티브잡스가 만든 컴퓨터 조차도 이렇게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데 일견 그가 살았던 주택을 사적 문화재로 지정하는 것도 납득이 되는 상황인것 같습니다.
◎ GIANTT : 만약 스티브잡스가 좀 더 오래 살았다면 현재의 애플보다 더 좋은 상황이였을까? 생각해봅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