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만 인터내셔널의 컨슈머 오디오 사업부 부사장을 역임한 Mike Giffin 이 설립한 Wren 사운드 시스템에서 새로운 신형 스피커 모델 3종을 발표했습니다. 각각 V5AP , V5PF , V5BT 라는 모델입니다.
Key 1 ▶ 에어플레이(AirPlay)로 듣는 Wren 스피커 신제품
그런데 이 3종의 스피커는 디자인은 모두 동일합니다. 다만 지원되는 소스 포맷이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애플의 에어플레이 , 안드로이드의 Play-Fi , 표준적인 원격 기술인 블루투스를 각각 지원하는 것입니다.
Wren 사운드 시스템의 신형 스피커 3종
V5AP : 에어 플레이(Air Play) 지원
V5PF : 플레이 파이 (Play-Fi) 지원
V5BT : 블루투스 지원
외부 마감은 실제 원목 마무리를 하여 새로운 시대의 흐름에 맞는 소스기술을 적용하면서도 전통적인 스피커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은 크기에서 보다 사실적인 베이스를 들려주기 위해서 4 레이어 보이스코일이 포함된 3인치 드라이버가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보다 사실적인 사운드 공간감을 위해서 19mm 소프트 돔 트위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장된 앰프는 DSP 제어가 가능한 50와트급의 클래스 D 앰프가 사용되었으며 3.5mm AUX 입력단자를 통해서 스트리밍 소스 이외에도 직접 TV 나 MP3 플레이어등과 도 연결할수 있다고 합니다.
0.5인치 두께의 MDF에 천연 대나무 나 로즈우드 베니어로 마감처리되어 보다 전통적인 스피커로서의 디자인을 만족시키면서도 최신 스트리밍 소스를 손쉽게 즐길수 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입니다. 판매가격은 $399 (원화 약 42만원)인데 약간 비싼감이 있지만 디자인이 좋고 편리한 소스연결을 원하는 사용자라면 고려해 볼 만한 제품인것 같습니다.
◎ GIANTT : 보수적인 음악애호가들이라 할지라도 나름 관심이 갈 만한 디자인과 구성을 가진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