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로운 내용의 이메일 한통을 받았습니다. 종이비행기를 아이폰으로 제어하여 조종할수 있는 솔루션이 있다는 것입니다. 바로 파워업 3.0 (PowerUP 3.0) 프로젝트에 관한 내용입니다.
뉴욕 토이페어 2013에서 수상하기도 한 솔루션이라고 하는데 매우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생각됩니다. 이 재미있는 아이디어의 주인공은 Tailor Toys LLC의 설립자인 Shai Goitein 씨 입니다.
Shai Goitein씨는 이스트만 코닥에서 산업디자이너 매니저로 근무하다가 2011년부터 종이비행기를 이용한 신개념 장난감 프로젝트인 파워업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고 2013년에는 파워업 3.0으로 프로젝트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Key 1 ▶ 아이폰으로 종이비행기를 조종 : 파워업 3.0
파워업 3.0은 매우 간단한 아이디어 입니다. 종이비행기에 컨트롤러와 프로펠러 동력부 모듈을 장착하여 아이폰으로 종이비행기를 조종하게 됩니다. 매우 쉽고 간단하게 여가를 즐길수 있는 아이디어라고 하겠습니다.
Key 2 ▶ 파워업 3.0의 스펙과 사용법
파워업 3.0은 어떻게 동작할까요? 아주 간단합니다. 종이 비행기를 접고 파워업 3.0을 장착한 이후 아이폰과 연동시킵니다. 이후 종이비행기를 날리면 됩니다.
파워업 3.0의 구조는 매우 간단합니다. 한번 충전에 10분간 비행할수 있는 배터리부와 55미터 범위내에서 제어가 가능한 컨트롤러 헤드가 있습니다. 후면에는 프로펠러와 방향타가 있어 비행을 제어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매우 작은 크기의 파워업 3.0 컨트롤러
USB로 충전하며 한번 충전에 10분간 비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파워업 3.0은 아이폰 계열에서만 제어가 가능합니다. 아이폰용으로 제공되는 앱의 화면은 종이비행기 제어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으며 최근에 나온 아이폰5S와 아이폰 5C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인상 좋게 생긴 Shai Goitein씨는 대표적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킥스타터에서 이 제품을 공개하여 펀딩을 받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작은 아이디어 이지만 스마트폰이라는 최첨단 기기와 연동시켜 더욱 재미있고 즐거운 제품이 되었다는 생각입니다.
◎ GIANTT : 직장인에서 새롭게 스타트업으로 시작하여 더 큰 미래를 꿈꾸는 Shai 씨가 좋은 결과를 얻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