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를 보다보면 어쩔수 없이 집중력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이럴때 집중력을 향상 시킬수 있도록 간섭받지 않는 환경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집중력 향상을 위한 유용한 IT 아이템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CanFocus” 라는 제품입니다.
참고로 제가 RSS 구독하고 있는 에스티마의 인터넷 이야기 블로그에서 에스티마님이 NEOCON 박람회를 방문하시고 간단하게 소개하신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관련 제품이 더 궁금해서 관련 홈페이지를 뒤적여 한번 더 소개해 봅니다.
Key 1 ▶ 원리는 간단! 녹색은 “지금 대화 가능해요!” 적색은 “저 지금 열심히 일하는중이예요”
Canfocus의 제품 원리는 간단합니다. 집중해서 PC를 활용하여 업무를 진행해야 하는데 사무실전화, 휴대폰,트위터,페이스북 게다가 미팅요청까지 복잡합니다.
적색불이 들어온 사람은 건드리면 안된다고 하는데… 과연 매우 급한 동료직원이 이를 받아들일지…
이때 Canfocus를 터치하면 적색으로 색이 변경되면서 이메일이나 전화등이 자동 차단되고 동료들에게 적색표시(“일하는중”)상태임을 알리는 IT 기기입니다.
집중력 향상 , 생산성 향상에 관한 수퍼히어로가 된다고 하는데… 가격은 2세트에 $150 , 1세트에 $90 입니다.
Canfocus가 설치된 사무실 풍경은 상기 홍보 사진과 비슷한 느낌을 연상하시면 되겠습니다.
어떠신가요? Canfocus 가 있으면 정말 업무생산성의 어벤져스가 될 수 있을까요?
◎ GIANTT : 처음에는 괜찮은듯 하다가… 그냥 쉬고 싶어서 적색으로 변경하는등 악용하는 직원들도 생겨날 것 같고 또 적색상태이건 뭐건 상관없이 무조건 호출하는 직장상사도 있을 것 같고… 음 90%의 한국직장에서는 의미없는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나머지 10%의 의미있는 직장은 Canfocus가 없어도 충분하게 업무생산성이 높아지는 환경을 만들어 줄것이라고 예상도 되네요…
Canfocus가 활용될 수 있는 또 다른 경우는 뭐가 있을까요?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
2 Comments
이재범
그걸 안다고 해도 말을 걸 듯..ㅋㅋ
이거 댓글 달려니 좀 귀찮네요.. ^^;;
Giantt
네.. ^^ 90%의 한국직장에서는 의미가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댓글 시스템을 한국형으로 수정해야 하는데 급하지 않은것은 당분간은 그대로 가야할 듯 합니다.
그래도 스팸댓글이 획기적으로 줄어서 편하기도 한면이 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