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S가 미국시장에 한정되어 있다면 BMW는 전세계 시장에 대한 공략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BMW i3 & i8은 이러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어떻게 진행하는지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BMW i3 는 올해 세계시장에 출시되고 한국에는 내년 5월경에 출시예정입니다. BMW i8의 경우는 내년에 세계시장에 출시되고 한국시장은 출시가 미정인 상태입니다.
Key 1 ▶ BMW i3 & i8은 글로벌시장 진출의 핵심은 “360도 일렉트릭 패키지”
전기자동차 보급에 있어서 가장 큰 장애물은 무엇일까요? 대부분 가격을 이야기하겠지만 사실 가격보다 더 문제인 부분이 충전 시스템입니다.
아직까지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이러한 충전시스템이 충분히 준비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내 집이라고 해도 자동차를 위한 충전시스템이 주차장에 있다? 아마도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BMW i3 & i8는 이러한 문제를 “360도 일렉트릭 패키지”에서 가정용 충전의 핵심기능인 BMW i 월박스 솔루션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전기자동차용 2차전지에 급속 충전을 할수 있는 솔루션을 같이 제공하겠다는 것입니다.
BMW i3 & i8를 구매하는 대부분의 고객들은 BMW 서비스에 BMW i 윌박스를 같이 주문하게 될 것으로 판단되며 손쉽게 가정에서도 충전할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 한국상황에서 대부분의 주거공간인 대단지 아파트를 중심으로 하여 BMW i 윌박스 퍼블릭 에디션을 보급해 나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전기자동차 충전 시스템이 갖춰진 아파트” 기존의 어떠한 아파트 분양 광고 카피보다 최첨단 IT 아파트의 이미지를 건설사들에게 제공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 GIANTT : 약 5천만원대로 책정된 BMW i3 가 차량으로 볼때는 소형차량에 속하지만 그 첨단기술에 대해서 이해를 한다면 생각이 바뀌지 않을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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