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라독(PALADOG)이라는 스마트폰 게임을 아시는지 모르겠습니다. 국내 스마트폰 게임에서 나름대로의 게임성은 물론 아기자기한 디자인 컨셉까지 나름대로 독창적인 부분을 건드려 큰 성공을 거둔 게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팔라독(PALADOG)처럼 게임성이 좋은 스마트폰 게임이라 할지라도 스마트폰 게임의 특성상 장시간에 걸친 생명력을 유지하기는 어렵습니다. 독창적인 게임성을 갖춘 게임이 하나 인기를 얻으면 순식간에 유사 컨셉의 게임들이 우후죽순처럼 등장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곧 스마트폰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인 개발시간과 노력이 온라인 게임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짧게 걸리며 자금도 적게든다는 부분이 부메랑처럼 단점이 되어 버리는 이유입니다.
Key 1 ▶ 카톡 게임으로 재탄생하는 팔라독(PALADOG)
국내 스마트폰 게임시장에서 디펜스 장르를 관심받는 분야로 성장시키는 큰 힘을 보탰던 팔라독(PALADOG)도 이러한 상황에서는 예외일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팔라독(PALADOG)을 제작한 게임사는 높은 인지도와 완성도 높은 팔라독(PALADOG)를 좀 더 오랜시간 유저들에게 사랑받게 하고픈 마음이 간절했던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게임, 일명 카톡게임으로 팔라독(PALADOG)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하면서 카톡의 파괴력에 기대를 걸고 있기 때문입니다. 팔라독(PALADOG) 미니 for Kakao 라는 새로운 버전을 출시하면서 다양한 사전등록 이벤트도 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팔라독(PALADOG) 미니는 또 다시 “for Kakao” 라는 수많은 카톡 임베디드 게임들과 다시 경쟁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또 독립적인 생존 방식보다는 카카오톡의 영향력하에 들어 감으로서 카톡과 운명을 같이하게된 상황입니다. 만약 카톡의 인기가 줄어들거나 카독 임베디드 게임과의 경쟁에서 패배할 경우 팔라독(PALADOG)의 이미지에 그다지 좋은 상황은 아닐것 같습니다.
◎ GIANTT : 스마트폰 게임의 생명력을 연장하는 마지막 방법은 카톡 임베디드 (~ for Kakao) 과연 이것 밖에는 방법이 없을까요? 결국 한국에서 개발된 거의 모든 스마트폰이 카톡을 향하고 있다면 카톡으로 인해서 특별한 혜택을 받는부분보다는 종속성으로 묶여지는 부정적인 부분도 적지 않을 것 입니다. 스마트폰 게임의 생명력을 연장하는 나만의 마케팅 전략을 만들어 나가야 할 시기가 아닌가 합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