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보급의 걸림돌은 무엇일까요? 높은 차량 구입비용 아니면 선택할수 있는 차량의 부족 , 쉽게 찾기 힘든 전기 충전소 등등 여러가지 요인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 바로 배터리 충전시간이라고 하겠습니다. 대형 마트등에 집중적으로 전기충전소를 설치하는 이유중 하나가 오래걸리는 충전시간동안 쇼핑하고 오라는 숨은뜻 이 있는 것 처럼 말입니다.
일반적으로 전기차를 완충(고속충전 기준)하는데 30분 내외가 소요되는 상황이라고 하겠습니다. 이러한 충전시간도 매우 빠르다고 언급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런데 만약 전기차 완충시간이 6분만에 완료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일반적인 가솔린, 경유 차량을 주유소에서 주유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거의 차이가 없을 것 입니다.
한번 충전으로 최대 320km 를 주행할수 있는 배터리를 기준으로 완충에 6분이 걸리는 SCiB EV 배터리를 도시바가 개발했다고 합니다.
현재 완전히 양산된 것은 아니지만 충분한 테스트를 통해서 빠른 충전시간 뿐만 아니라 EV 배터리에 요구되는 다양한 조건들을 충분히 만족시켜준다고 합니다.
프로토 타입의 테스트 제품으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긴수명 , 저온 동작 , 뛰어난 안전성과 빠른 충전 특성에 대한 요구조건을 모두 충족시킨 것입니다.
동작온도는 마이너스 온도로 동작되면서 약 5000번의 충전과 방전 사이클 테스트를 진행한 이후에도 초기 용량의 90%이상을 유지한 것입니다.
도시바에서는 소형 전기차 시장뿐만 아니라 버스, 철도, 엘리베이터 , 발전소등에도 새로 개발된 신형 SCiB EV 배터리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큰 걸림돌 중 하나였던 “충전시간 단축” 에 대한 문제도 이제는 해법을 찾아 내는 것 같습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