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30일을 기준으로 일본의 대표 가전 기업이라고 할수 있는 도시바의 백색가전사업이 중국 Media 사로 넘어갔습니다. 백색가전의 경우 일반 대중들에게 친숙한 제품들로 구성된 특성상 도시바의 백색가전 철수는 일본 내부에서 편한 마음은 아닌것 같습니다.
Media 사에 인수된 도시바 백색가전사업에 관한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이곳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도시바 가전사업의 시작은 1875년 전신설비 업체로 설립된 다나카 선반이 원류로 알려져 있습니다. 창업자인 다나카씨는 차를 운반하는 인형이나 새모양의 시계등을 발명하는등 새로운 창의적인 제품에 관심이 많았다고 합니다.
차를 운반하는 인형
새모양의 시계
이렇게 시작된 도시바는 매우 오랜시간 일본인들에게 친숙한 가전브랜드로 성장하게 됩니다. 지금도 여름철이면 필수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선풍기 같은 소형가전제품부터 다양한 IT 가전제품들까지 일본 최초의 제품도 다수 만들어 선보이게 됩니다.
일본최초의 선풍기를 1894년에 선보였다고 하니 도시바 백색가전을 바라보는 일본사람들의 느낌을 알수가 있으실듯 합니다.
전기다리미, 세탁기 ,냉장고 , 토스터 , 전기면도기,TV 등 생활속에서 늘 부딪히는 가전제품들을 다수 선보여 왔기 때문에 이번 Media사의 도시바 백색가전 인수는 마치 LG 가전제품분야가 중국기업에 인수된 느낌과 비슷하다고 하겠습니다.
산요의 경우 처럼 브랜드자체가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고 도시바의 브랜드는 계속 이어지지만 2016년 6월 30일 이후 도시바 가전 브랜드를 바라보는 일본인들의 시선은 예전같지 않을 것임이 분명해 보입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