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에서는 새로운 칩셋이 선보이게 되면 자체적으로 디자인한 그래픽카드를 공개합니다. 이러한 그래픽카드를 레퍼런스 그래픽카드라고 부르며 최근에는 파운더스 버전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래픽카드 제조사와 상관없이 회사로고 나 박스만 다르고 제품이 동일하기 때문에 제조사별 개성이 없는 재미없는 제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레퍼런스 그래픽카드 보다는 그래픽카드 제조사들의 개성이 돋보이는 독자설계 제품에 보다 관심이 쏠릴수 밖에 없다고 하겠습니다.
최근 선보인 엔비디아 GTX1080 제품 중 특히 ASUS GTX1080 그래픽카드의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궁금했습니다. 이유는 위의 티저 이미지들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래픽카드 전문 사이트는 videocardz.com에서 ASUS GTX1080 그래픽카드의 제품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트리플 팬으로 발열을 제어하며 팬 주변의 LED 컬러 기능을 탑재한 부분이 차별화 요소로 보여집니다.
엔비디아 GTX1080 파운더스에디션 (레퍼런스 디자인)
ROG 메인보드에서 이미 선보인 AURA(아우라) 기능을 그래픽카드에 적용했다고 볼수 있는데 메인보드와 같은 개념이라면 단순 LED 점등 수준보다는 훨씬 다양한 LED 노출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좀 지루한 느낌이 있는 엔비디아 파운더스에디션(레퍼런스) 그래픽카드 보다는 ASUS GTX1080이 훨씬 개성이 있는 모습이라고 하겠습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