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관련 기업으로 대표적인 기업 하나만 이야기하라고 한다면 아마도 상당수의 분들이 인텔을 이야기할것 같습니다. 인텔은 그만큼 PC 시장을 상징하는 기업이자 브랜드라고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PC의 생명인 CPU를 제조하고 있는 기업이며 또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과 영향력을 행사하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PC 시장의 맹주인 인텔도 급격한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는 PC시장 부진상황의 여파를 피해갈수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인텔 2017년까지 전체직원의 약 11% 수준인 12,000명의 직원을 감원할 계획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또 단순히 PC시장 부진에 따른 일시적인 규모 축소가 아닌 장기적인 계획하의 감원조치입니다. 즉 현재 인텔의 주력사업인 PC 관련 분야에서 무게중심을 IOT 기반산업중심으로 변환하겠다는 것입니다.
IDC의 자료에 의하면 2016년 Q1 전세계 PC 출하량은 11.5% 하락했는데 이러한 지속적이고 큰폭의 시장축소는 인텔의 결심을 보다 가속화하게 하는 계기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PC 시장에 대한 의존도를 급격하게 줄이는 전략을 추진하면서 단기적으로는 수익성이 좋은 데이터센터 사업에 좀 더 비중을 높이는 것입니다.
또 좀 더 장기적으로는 PC 시장의 대표기업에서 IOT 대표기업으로의 기업방향성을 전환하겠다는 것입니다. 인텔의 이러한 구조조정과 변신이 성공적으로 진행될지는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장시간에 걸쳐 주력으로 유지해왔던 사업구조를 변화시킨다는 것이 아무리 인텔이라고 해도 쉽게 이뤄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