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4인치 디스플레이와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신제품인 아이폰SE를 국내에서도 출시했습니다. 큰화면에 대한 선호도가 유난히 높은 국내시장에서는 큰 인기를 얻지 못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쉽게 손에 잡히는 스마트폰을 원하는 젊은 여성층을 중심으로 의외의 시장이 형성될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이러한 애플의 노림수(?)에 맞춰 컬러가 초기 부터 4가지 컬러로 선보였는데 순서대로 스페이스 그레이 /로즈골드 / 실버 / 골드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이중 로즈골드 컬러는 언뜻 핑크로 보여지는데 젊은 여성층을 공략하겠다는 애플의 의지가 잘 보이는 컬러라고 하겠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등은 아이폰 시리즈의 특성을 그대로 가져가고 있습니다. 저장용량은 16GB 와 64GB 버전 2가지로 출시되며 16GB의 경우는 59만원 , 64GB의 경우는 73만원에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가격차이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아이폰SE를 구매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16GB 버전을 선택하실것으로 생각됩니다.
기존 아이폰시리즈들의 가격과 비교해 본다면 가장 저렴한 기종이였던 아이폰6 78만원보다 저렴한 59만원에 책정되어 나름(?)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1136X640 (326ppi) 해상도의 4인치 디스플레이는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이라고 보기에는 너무 작은 인치라 시장형성이 제한적일 것 같으며 저가(?) 아이폰이라는 나름대로의 상징적의미가 강하다는 생각입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