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등 최신 IT 부품들의 생산은 진동에 매우 민감한 영향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진동억제를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준비하지만 지진과 같은 엄청난 자연재해 앞에는 이러한 대비책도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최근 2016년 4월 14일부터 연쇄적으로 발생한 구마모토지진은 직접적으로 이미지센서 시장에 영향을 주며 또 간접적으로는 스마트폰 시장등에도 큰 영향을 주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세계 이미지센서 시장에서 점유율 1위인 소니 이미지센서 생산공장 4곳 중 이번 지진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은 지역인 나가사끼 , 구마모토 ,가고시마 지역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 이번 구마모토 지진에 영향을 받지 않는 지역의 공장은 비교적 최근에 가동을 시작한 야마가타 공장정도라고 하겠습니다.
크고작은 지진들이 연이어 발생했고 또 여진도 자주 발생되고 있어 단기적으로는 생산에 문제가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이것은 직접적으로 피해를 입지 않았다고 해도 이미지센서 시장 그리고 스마트폰 카메라 부품 공급에 문제가 있을수 밖에 없음을 의미합니다.
일부 증권사들에서는 소니를 제외한 나머지 이미지센서 제조사들이 반사이익을 얻을 것이라고 평가하고 있지만 갑자기 생산을 늘리거나 할수 없습니다. 또 삼성의 경우 소니에서의 공급이 부족하면 자사 스마트폰에 공급되는 이미지센서에 대해서 자사비율을 높일수 밖에 없어 실질적인 시장점유율 상승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소니 이미지 센서 제조공장이 일시적인 생산중단 수준이 아니라 치명적인 피해를 입었다면 영향을 줄 수 있겠지만 현재 정황상으로는 큰 피해는 입지 않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