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면 거실가전의 대명사라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그런데 혹시 TV를 가구로 생각하신 분 계신가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삼성 세리프(SERIF) TV는 TV를 가구의 개념으로 발상의 전환을 한 제품입니다.
즉 TV도 가구처럼 인테리어소품이 될수 있다는 개념으로 접근한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만약 이러한 시도가 성공한다면 하드웨적인 성능 향상의 제약을 디자인으로 뛰어넘는 성공사례가 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삼성 세리프(SERIF) TV는 이러한 특성 답게 가구 디자인분야에서 큰 명성을 가지고 있는 로낭 & 에르완 부홀렉 이 디자인을 했습니다.
로낭 & 에르완 부홀렉은 삼성 세리프(SERIF) TV을 디자인하면서 가구와 마찬가지로 어떤 장소에 있더라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면서도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주는 TV가 되도록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TV에서 보이는 버튼이나 제품의 로고등이 보이지 않아 언뜻보면 TV 인지 가구와 같은 인테리어 소품인지 구분하기 쉽지 않아 보입니다.
별도의 스탠드 구조물 없이도 자체적으로 설치가 가능하여 기존 가구와의 조화가 뛰어난 디자인입니다. 또 거실의 평면에 스탠드와 결합시켜 설치도 가능합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2016년 IF 디자인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삼성 세리프(SERIF) TV는 40인치 모델로 컬러는 화이트 와 다크블루 2가지 컬러이며 해상도는 UHD급입니다. 이외에 스마트TV , 무선랜 , 스크린미러링,블루투스 스피커등이 제공됩니다.
삼성 세리프TV 프로모션 동영상
디자인이 핵심 포인트인 제품이기 때문에 전시매장을 방문하여 전시된 제품의 디자인을 직접 보고싶으신 분들도 많으실텐데 이곳을 방문하시면 근처 전시매장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공식출시가격은 199만원으로 나름 현실적인(?) 가격으로 책정되었으며 그동안 국내에서는 구입이 어려웠는데 한국에서도 판매가 개시되었다고 합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