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Comments

  1. 1

    비케

    미국의 GPS오차를 10m라고 하셨는데, 군사적으로나 상업적인 목적으로 제공되는것은 1m단위 이하로도 제공 가능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다만 상업적 용도중 보안이나 필요성이 없거나 비용문제로 인해서 10m단위로 서비스 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정찰위성이 차량 번판 숫자도 인식하는것으로 나와있는데 오차범위가 10m라 하는건 서비스에 제한을 둔 사용때문입니다.

    Reply
    1. 1.1

      Giantt

      네. 추가적인 정보 감사합니다. 댓글 남겨주신 것 처럼 현재 미국이 외부에 오픈하지 않는 위치정보 시스템은 1m가 아니라 더 정밀할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한국에서 이용가능한 GPS의 오차범위는 10m 수준정보이기 때문에 관련된 표현을 사용했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Reply
  2. 2

    익명

    미국 GPS는 두가지 채널이 잇습니다.군사용과 민간용 입니다.민간용은 오차 범위가 큽니다.군사용은 굉장히 정밀해서 지적 측량에서 쓸 정도로 정밀도가 매우 높습니다.가금 오차가 생길수는 있으나 이것은 지구 다른 지역에서 전쟁이 발생하거나 미국이 작전상 필요할때 인위적으로 좌표를 필요한 만큼 변경을 합니다.자신들은 변경된 좌표차이를 알기때문에 무기에는 반영하면 원래의 좌표로 유도무기는 날아가게 되있지만 이 것을 적군이 사용한다면 적군의 유도 무기는 엉뚱한곳으로 가게 됩니다.

    Reply
    1. 2.1

      Giantt

      네 말씀하신것 처럼 미국은 GPS를 군사용과 상업용으로 구분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Reply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pyright © Giant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