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Content Get Customers” 조 풀리지 & 뉴트베렛의 원저를 번역 출간된 책이 있습니다. 바로 “콘텐트 마케팅 파워” 라는 책입니다. 서점에 방문할 경우, 마케팅과 관련된 책이라면 자주 구입하여 읽어보는 편인데 이책은 2012년에 구입한 책입니다.
구입 당시 상당히 재미있게 읽었던 책이란 인식을 가지고 있었는데 기억이 가물가물하여 전체적으로 오늘 한번 다시 읽어 보았습니다.
읽다가 재미있는 구절이 나와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스마트 소비자를 위한 전략 : 콘텐트 마케팅파워
바로 190페이지에 있는 내용입니다. 콘텐트 마케팅을 실행하는 기업의 경우는 소비자를 위한 콘텐트를 만들어야 하는데 대부분의 기업 홈페이지들이 그렇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불행하게도 대부분의 기업들이 자사의 홈페이지에서 저지르는 실수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 고객에 대해 이야기 하기보다는 자사와 자사제품에 대해서만 일방적으로 이야기한다.
* 고객이 쉽게 이해하지 못하는 업계통용 전문용어를 남발한다.
* 웹사이트가 검색엔진등에 검색되지 않아 검색하기 어렵다 (SEO 최적화 무관심)
* 고객에게 필요없는 불필요한 정보나 정제되지 않은 정보로 고객의 주의를 분산
* 홈페이지 구조를 복잡하고 어렵게 하여 고객이 당황하도록 만든다.
* 쉽게 연결될수 있는 이메일이나 연락처등을 제공하지 않거나 숨겨놓는다.
이러한 기업 웹사이트의 문제점들을 블로그로 바꿔서 이야기해본다면 어떨까요? 상세한 주석이나 설명없이 지나치게 전문용어를 많이 사용한다거나 볼사람만 보면 된다는 개인일기장 형태의 블로그라면 콘텐트마케팅은 실패할 것 같습니다.
(* 물론 자사의 서비스나 상품을 홍보목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블로그가 해당될 것 같습니다.)
홍보 에이전시 바이트마크사의 담당 책임자의 조언을 토대로 책에 씌여진 이 내용은 다음과 같이 결론을 짓습니다. “다행 스러운 것은 대부분의 기업들이 비슷한 실수를 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극복한다면 좋은기회가 될것이다.” 라고 말입니다.
또 솔루션 자체에 기반을 둔 웹사이트 와 고객들이 원하는 콘텐트를 가진 블로그 운영 그리고 웹사이트와 블로그의 검색엔진 최적화(SE0) 의 조합이 가장 이상적이라는 것입니다.
◎ GIANTT : 콘텐트마케팅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재미있게 읽을수 있는 책인것 같습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